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재발급 방법 (기한 만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유효기한이 만료된 경우 갱신 발급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자세한 재발급 갱신 방법과 자동갱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 현재 발행 중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안내

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재발급 신청하게 된 이유는 다른 디자인의 체크카드로 변경하기 위해서였어요.
갱신 신청을 하지 않으면 기존에 쓰던 체크카드 카드로 자동 갱신 재발급 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기존 디자인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기한이 2023년 11월인데 6개월 전인 5월 달 부터 갱신 안내 관련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다달이 체크카드 갱신에 대해서 안내를 해줬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안내 카톡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안내 카톡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방법

메시지 하단(위의 우측 사진 참고)에 빨갛게 표시한 갱신 발급 진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앱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갱신 발급 아래와 같이 진행 페이지가 뜹니다. 앱 연동을 잘 해둔 건 카카오 계열사가 가지는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재발급 방법

 

체크카드 유효기한 만료 예정이라고 쓰여있는 곳, 즉 빨갛게 표시한 부분터치하여 체크카드 갱신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신청서 작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신청서 작성

 

위와 같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디자인이 변경된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춘식이와 라이언이 담긴 체크카드 너무 귀엽네요. 물론 우측으로 넘기면 기존의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그려진 카드들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블랙 카드까지 있습니다.

저는 원하는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하겠습니다. 제 가벼운 지갑을 위해 살살 긁어 달라는 의미로 sal sal 이라고 적었습니다. 카드종류는 앞서 선택했던 해외겸용가 선택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고,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들어갔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직접 켜서 신청하는 절차

카드 디자인 변경을 위해서 재발급 하시는 분들 또한 아래 방법을 확인하세요.

  • 앱실행
  • 홈화면
  • ▶ [우측하단] [⋯] 👆
  • ▶ [카드] 안의 [내 카드] 👆
  • ▶ [카드모양] 안의 [카드관리] 👆
  • ▶ [신청/신고] 안의 [카드 재발급 신청] 👆

 

카카오뱅크 앱을 직접 켜서 신청하는 절차

 

위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앞서 이미지와 함께 설명 드렸던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갱신 신청 화면이 나올거예요. 이후에는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신청서 작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신청서 작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신청서 작성

카드 배송지와 부재 시 대리수령 여부를 선택해줍니다. 직장인 분들의 집이 아닌 직장 주소로 받아보실 수도 있으며, 출근하셨는데 집으로 부모님이나 배우자 분이 대리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필수 동의 사항을 읽어보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비로소 체크카드 갱신 신청이 완료됩니다. 완료 후 정확하게 신청 했는지 다시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완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정보 확인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갱신 발급 신청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문구를 넣은 재미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카드가 오는데로 카드 사진도 함께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물 카드가 도착했습니다. B부분은 음각 처리 되어있는 디테일이 있네요.

또 유익한 포스팅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